티스토리 뷰
목차
바나나껍질 일반쓰레기? 음식물?. 바나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로 단맛, 편리함, 영양가로 사랑받고 있는 과일중의 하나입니다. 하지만 평범한 바나나 껍질은 어떻습니까? 바나나 껍질은 음식물인지 일반쓰레기로 구분을 해야하는지 아니면 식품이나 다른 용도로 숨겨진 잠재력을 갖고 있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나나 껍질 뒤에 숨은 진실과 그것이 퇴비통에 있는지 아니면 접시에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바나나 껍질의 다른 용도
식품 외에도 바나나 껍질에는 여러 가지 실용적인 용도가 있습니다.
천연 비료: 바나나 껍질에는 칼륨, 인, 칼슘과 같은 영양분이 풍부하여 퇴비 더미나 정원 토양에 탁월한 첨가물입니다. 바나나 껍질을 잘게 썰어 토양에 묻어두면 식물이 더 잘 자랄 수 있습니다.
광택제: 바나나 껍질 내부는 신발, 가죽 가구, 은제품과 같은 가정용품의 천연 광택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껍질 안쪽을 표면에 대고 문지른 후 부드러운 천으로 광을 내서 윤기나게 마무리합니다.
방충제: 어떤 사람들은 바나나 껍질이 식물의 천연 방충제라고 믿습니다. 정원 침대나 화분 주위에 잘게 썬 바나나 껍질을 놓으면 진딧물이나 개미와 같은 해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바나나 껍질은 단순히 버려야 할 쓰레기 그 이상입니다. 영양가가 높고 다재다능하며 환경 친화적이며 다양한 요리 및 실용적인 용도로 사용됩니다. 바나나 껍질을 음식으로 요리하거나, 정원 비료로 퇴비로 사용하거나, 천연 광택제로 사용하는 경우 바나나 껍질의 다용도성을 수용하면 보다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취하고 이 보잘것없는 과일 부산물에 대한 더 깊은 이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바나나껍질 음식물 쓰레기로 분리수거 하게 되면 유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바나나꼭지는 딱딱하여 음식물처리기에도 잘 갈리지 않으며, 동물이 섭취하는데에 너무 단단하여 무리가 있어 일반쓰레기에 알맞습니다. 하여 바나나껍질은 모두 음식물 쓰레기로 분리수거 해주시고 딱딱한 윗쪽꼭지 만큼은 일반 쓰레기로 구분하여 분리수거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