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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아의 두뇌 발달 과정에 대한 논의에서 얻은 통찰에 따르면 영유아의 과도한 스마트 기기 사용은 두뇌 발달에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아이의 두뇌와 신체 발달에 필수적인 요소로는 움직임, 접촉, 인간관계, 자연에의 노출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이가 스마트 장치에 과도하게 참여하면 신체적 움직임이 줄어들고 장치 화면이 제공하는 과도한 자극에 열중하게 되면서 종종 사람들과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이 희생됩니다.

    빠른 시냅스 연결과 가지치기가 특징인 중요한 유아기에는 스마트 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다양한 감각 경험 및 인간 관계와 관련된 시냅스 연결이 끊어지고 사라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어린이의 뇌에는 강력한 시냅스 연결이 부족하여 어린이가 성장함에 따라 미숙한 영역과 잠재적인 행동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발달 지연, 충동성, 자기 조절의 어려움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국 영유아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 기기를 나중에 도입하고 사용이 제한된 영유아는 자조 기술, 소근육 운동 기술, 문자 습득 능력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발달 수준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대로, 스마트 기기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어린이는 타인의 관점을 이해하고 논리적 판단을 내리는 능력이 저하되어 사회성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우려에 대응하여 한국, 미국, 캐나다 등의 소아과 의사와 아동 발달 전문가들은 최소 2세까지 비디오 미디어 사용을 금지하는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이 연령을 넘어서도 스마트 기기에 노출될 수 있어야 합니다. 최대한 늦춰주세요. 

    영유아의 올바른 스마트 기기 사용 습관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7가지 기본 원칙을 권장하고 R.E.S.T.라는 4가지 범주를 소개합니다. 이 지침은 화면 사용 시간과 움직임, 터치, 인간 관계, 자연과 같은 중요한 요소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서울특별시육아종합지원센터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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