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프로 VS 프리.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건강과 관련하여 자주 언급되는 두 가지 용어이지만 서로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둘 다 우리의 소화 시스템에 유익하지만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차이를 알아볼까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란 무엇인가?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적절한 양을 먹었을 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살아있는 박테리아를 말합니다. 유익한 박테리아는 우리의 소화 시스템에 서식하면서 장내 미생물군의 균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특정 식품에 자연적으로 존재하거나 보충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및 비피도박테리움과 같은 살아있는 박테리아 균주로 구성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소화 시스템의 유익한 박테리아 개체군이 증가하여 다양하고 균형 잡힌 미생물 군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소화 개선, 면역 기능 강화,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및 설사와 같은 특정 상태의 잠재적 관리를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반면에 프리바이오틱스는 우리 장에 이미 상주하는 유익한 박테리아에게 먹이 공급원 역할을 하는 특수한 유형의 섬유질입니다. 미생물에 영양을 공급하여 성장과 활동을 촉진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분해되지 않고 소화 시스템을 통과하는 소화되지 않는 식물 섬유입니다. 그대로 결장에 도달하여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선택적으로 자극합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한 박테리아의 기질 역할을 하여서 건강한 장내 미생물군을 유지하고 다양한 생태계를 지원합니다.
소화 개선, 영양소 흡수 강화, 배변 조절 및 잠재적인 면역 체계 조절의 건강상의 이점에도 관련이 있습니다.
이로써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한 개체수를 늘리는 살아있는 박테리아인 반면, 프리바이오틱스는 기존의 좋은 박테리아의 먹이 역할을 하는 특화된 식물 섬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모두 장 건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식품 또는 보충제와 프리바이오틱 섬유 공급원을 식단에 통합하면 유익한 균이 번성하는 장내 미생물 군집에 도울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요약하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몸에 서식하는 유익한 균입니다. 여기에 프로바이오틱스가 계속 서식하려면 먹이를 줘야하는데 그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라는 것인데요. 매번 헷갈리는 부분입니다. "로"는 (유익한 유산균) 우리 장속에 서식하고 있는 유익한 유산균이고 "리"는 (로의 먹이) 리가 장속에서 살아갈 수 있는 먹이이기 때문에 저는 "로에게 리를 준다." 라고 기억합니다. 그러면 제가 유산균을 살때 이번엔 "리"를 구매해야겠다. 라고 결정하기가 쉽더라구요.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기억법으로 몸속의 장에 유산균이 서식하고 잘 자랄 수 있도록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적절하게 준비하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프로 VS 프리 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3 하반기 이렇게 바뀝니다.에 대해서 살펴보세요. 바뀌는 법안들로 도움되시길 바랍니다.